2009. 4. 15. 20:23

의자리폼 저렴하게 해보기

생활속에 가정 & 사무실에 보면 낡은 의자들이 많죠?
세균도 있고 지저분하기까지....어휴~* 앉기도 싫죠?
의자 리폼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기분좋은 생활을 만들 것 같습니다 ㅋㅋㅋ
사무실에 의자가 필요하긴 몇개 사자니 아깝고해서 의자를 얻어서 리폼을 했습니다 ㅎㅎ 

3개의 의자 리폼을 하기위해 약 레자원단 3개비용 + 손타카 + 접착스프레이 구입비용 약 33,000이 필요했고
예전에 11번가에 고맙다고 1만원 캐쉬충전해준것과 OK캐시팩을 사용해서 총 19,000원 든것 같네요 ^^
레자원단가로 90cm * 세로 140cm6,000원선에서 판매하고 있고 1개 의자 사이즈에 여유 있습니다. 
레자원단 구입하는 곳에 접착스프레이핸드타카&핀은 함께 판매 하는 곳이 있으니 배송비를 줄일 수 있겠죠? 


자.. 필요한 것들을 알아볼까요?
1. 전동 드라이버 & 드라이버
2. 커터 칼
3. 니퍼
4. 가위
5. 핸드타카 & 타카핀 [1만원]
6. 접착스프레이 [5-7천원]
7. 레자원단 (90cm * 140cm)
   [장당 6,000원]

이제는 분해를 해야겠는데 등받이쪽은 뜯어야하기 때문에 여성분이 하신다면
힘좋은? 분을 섭외해서 뜯어야할듯 싶어요 ^^
등받이를 떼어내 보죠왼쪽사진처럼 손으로 힘주어서 뜯어 내고난후에 오른쪽 사진처럼 전동 드라이버나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일반드라이버를 이용하여 분해하면 됩니다

이번엔 의자 아래를 분해 해야겠죠?
팔걸이 와  바닥부분을 떼어냅니다.

니퍼로 기존의 있는 천을 떼어 내면 우측 사진과 같이 알몸? ㅋㅋ 이 됩니다

각 사이즈별로 표시를 하여 핸드타카로 박음질 할수 있을 정도로 살짝 여유있게 잘라주고 사이즈 표시안에  
접착스프레이조금 두껍게 뿌려줍니다. 한통으로 의자 3개정도 리폼해도 남습니다.   

레자원단의자 폼을 붙인후 핸드타카로 박아주세요.
** 핸드타카 성능은 위험할 수 있으니 어린이나 건의 out부분에 사람으로 향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

자 이렇게 완성 되었죠?
조립은 해체한대로 조립하시면 될것 같네요 ^^

이렇게 3개를 리폼해보았습니다!
깨끗하죠? ㅎㅎㅎㅎ